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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다. 그런데 이 정보, 자동차 매뉴얼에 이미 다 있는 내용이다. 이 매뉴얼에는 한 가지 더 중요한 정보가 있다. 바로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소모품 교환 주기다. 가장 자주 교체하는 것은 엔진오일. 자동차 브랜드와 모델, 엔진 특성 등에 따라 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만-1만5천km 마다 교환하라고 쓰여 있다. 점화플러그와 미션오일은 보통 3만km, 브레이크용액은 4만km, 배터리 6만km 등이다. 특이한 점은 대부분 1만km, 2만km, 3만km 등 1만km 단위로 교환 및 점검을 권장하고 있는 거다. 특히 엔진오일과 캐빈필터(에어컨필터) 타이어 로테이션 등은 1만km마다 교체하라고 한다. 너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는 윈도우, 맥 OS, 리눅스 등 대부분의 지원 OS에서 소프트웨어 레벨의 Widevine DRM이 적용되어 영상 캡처를 방지하지 못합니다. ( 참고 2 ) 할리우드 스튜디오의 워터마킹 요구사항 2007년도에 디즈니, 소니, 워너브라더스, 유니버설, 파라마운트 등 주요 할리우드 스튜디오들은 영화 콘텐츠의 배급과 보안에 관련된 기술을 연구하기 위해 'Motion Picture Laboratories (MovieLabs)' 라는 비영리 기관을





해주는 경우도 있다. 제조사에서 이렇게까지 신경쓰는 이유는 무엇일까? 꾸준히 소모품을 적절한 때 교환해줘야 제 성능을 발휘하고 고장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쉽게 고장나거나 성능이 저하된다면 당연히 제조사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진다. 또한, 보증기간 내에 큰 고장이 발생할 경우 그 비용은 제조사가 부담해야 한다. 대부분 제조사가 각종 튜닝 여부와 소모품 관리 상태를 확인한 후에 자신들의 권장사항을 준수했을 경우에만 보증기간 내 무상 수리를 해 준다. 즉





설립하였습니다. 콘텐츠 불법 유출로 인한 저작권자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MovieLabs에서 발표한 'MovieLabs Specifications for Enhanced Content Protection' 규격에서는 UHD 해상도의 최신 영화와 같은 고부가가치 영상 콘텐츠에 대해서 하드웨어 기반의 DRM과 포렌식 워터마킹 기술을 필수적으로 적용하도록 제안 하고 있습니다. ( 참고 3





SM525V로 줄곧 5W30을 사용했었기에 이번에도 동일한 것으로 하였습니다. 에스오일이 자체 생산! 고성능 100% 합성유 엔진오일 제조년월일과 로트번호는 정면에 찍혀 있는데 검은 글씨라 잘 보이진 않지만 10월 31일로 비교적 최근에 제조한 제품이네요. 에스오일 세븐 골드는 에쓰-오일토탈윤활유(주)에서 제조한 제품으로 MADE IN KOREA 국산 제품으로 S-OIL이 자체 생산하는 Ultra-S 기유(Group III 기유+최고급 기유 PAO 기본)에 최신 유럽형 첨가제 기술을 적용한 최고급 기술력으로 만든 고성능 친환경 합성엔진오일이라고 하는데요. 점도 안전성이 우수하여 극고온 조건에서도 윤활막이





버티는 게 아니라 가장 일을 잘 하는 시기만 쓰는 셈이기 때문이다. 실내 공기의 질을 결정하는 캐빈필터, 자주 교체해주면 그만큼 내부 공기가 쾌적할 거라는 건 당연한 이치다. 다만 이 모든 것들이 비용이 발생하니 어느 정도까지 사용하느냐가 늘 문제인 거다. 문제가 생기지 않는 정도의 상태와 잘 관리되어 제 능력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상태는 다르다. 차를 오래,



향균 필터라고 한다. 캐빈 필터는 말 그대로 차의 캐빈(실내)로 들어오는 공기를 정화해주는 필터다. 1년에 한 번 정도 갈아주는 게 보통이지만 실내 공기 질에 예민하다면 더 자주 갈아도 좋다. 특히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 오랜만에 에어컨이나 히터를 틀었을 때 냄새가 난다면 캐빈 필터부터 바꿔보자. 덧붙여 전방 시야 확보를 위해 와이퍼 상태를 늘 체크하고 워셔액이 떨어지지 않게 자주 보충해 주자. 시야 확보는 주행 안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다. 3-4만km 마다 대부분 3-4만km마다 점검을 권하는 항목은 운전자가 운전 중 이상을 느끼면



정비소를 찾아 점검하고 상태에 맞춰 조치를 취하면 된다.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 역시 제조사에서는 3-6만km 전후로 교체해주라고 안내하고 있는 편이다. 하지만 보통 엔진이상 경고등이 뜨거나 엔진 부조가 나타났을 때 정비소를 찾아 점검 후 교체하는 경우가 많다. 배터리와 전조등, 제동등 등도 마찬가지. 보통 이상이 발생하면 교환하는 편이다. 전조등이나 제동등의 경우 이상히 발생해도 운전자는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정비소를 찾을 때 마다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 5년 10만km 이상 보통 부동액과 에어컨가스, 변속기 오일, 디퍼런셜 오일, 타이밍 벨트나 체인



타이어 위치교환도 함께 해주는 것이 좋다. 차체 무게가 한쪽으로 쏠려있거나 휠 얼라이먼트가 틀어진 경우, 외부 충격 또는 운전 습관 등에 따라 각각의 타이어마다 편마모가 일어날 수 있다. 타이어 위치 교환을 통해 보다 안전하게 오래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다. 위치를 교환해 줄 때 마다 타이어에 펑크가 나거나 뜯긴 부분은 없는 지, 마모한계선까지 마모가 진행되었는 지 등을 확인해 주는 것이 좋다. 캐빈필터, 다른 말로는 에어컨



역시 같이 갈아주는 게 좋다. 에어크리너는 엔진으로 공급되어 연료와 함께 탈 공기의 오염물질을 걸려주는 필터다. 좋은 공기가 원활히 공급되어야 엔진이 제 성능을 내는 건 당연한 이치다. 교체하지 않은 에어크리너에는 각종 먼지와 낙엽을 비롯해 가끔 죽은 벌레들까지 끼어 있다. 현대 기아 및 기타 수입차는 1만km-1만5천km, 쉐보레는 1년마다라고 안내하고 있다.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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